무안교육지원청,‘무안미래교육 플랫폼 구축 추진’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동행
입력 : 2021. 05. 07(금) 10:11
무안교육지원청은 무안군과 무안미래교육 플랫폼구축 및 농촌협약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4월 3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무안군이 준비 중인 농촌협약의 전략 및 활성화계획 수립 과정에서 군의 미래교육 발전과 농촌협약 교육분야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역할분담과 상생방향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주요내용은 ▲농촌협약 미래교육 기반구축 분야 중장기 전략과 활성화계획 수립 ▲읍면별 특성에 맞는 교육기반 구축사업(농산어촌 주거플랫폼, 생활SOC 학교시설 복합화 등)의 구체적 실행을 위한 사업 발굴·추진 ▲교육관련사업과 커뮤니티시설을 연계한 협력사업 발굴·추진(마을학교, 방과후학교 등) ▲마을공동체지원센터(중간지원조직) 연계 협력사업 발굴·추진(마을교육공동체, 마을학교 등) 등에 대한 양 기관의 상호 협력사항 등 이다.

무안교육지원청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농산어촌유학, 농산어촌 주거플랫폼, 생활SOC 학교시설 복합화, 농촌협약 등 공모사업에 공동 대응하고 중간지원 조직을 활용해 교육공동체, 마을학교 등을 교육연계 플랫폼 구축을 통한 지역 교육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농촌협약 공모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제시한 새로운 농촌정책 추진체계로 지자체가 지역 생활권이나 기초생활서비스 접근성, 계층구조, 인구사회 현황과 전망 등을 분석해 지역의 중장기 발전을 위한 비전과 목표, 구체적인 추진과제를 담은 계획을 제출하여 선정되면 2022년부터 5년간 국비 300억 원 규모의 사업을 패키지로 지원받는 사업이다.

김란 무안교육장은 “이번 협약은 농촌협약 공모에 대응하고 도농 불균형, 농촌문제, 교육생태계 등에 대한 해결방안을 교육과 함께 찾아보자는 새로운 시도이다”며 “미래교육플랫폼 무안을 함께 만들어 나가기 위한 학부모, 학생, 지자체, 지역민 등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호남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